고양이 똥 방지, 커피 찌거기 3중 효과

고양이는 커피 찌꺼기를 싫어해.

고양이 똥 방지 방법으로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정원이 있는 집에서 어느 날 고양이가 정원을 거닐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이는 무조건 정원 어딘가에 고양이 똥이 있다는 것을 의심해야 한다. 고양이는 남의 집에 가서 배변을 보고 오는 것을 즐겨한다.

정원에 똥 싸는 고양이
정원에 똥 싸고 있는 고양이

커피 찌꺼기로 고양이 정원 똥 방지

많은 고양이 똥 방지 방법이 인터넷에 있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세 가지가 있다.

인터넷에서 무슨 무슨 냄새 싫어한다와 판매하는 고양이 척결 제품 등은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했다. 잠시 효과가 있었어도 정원, 즉 실외에서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다. 곧 다시 고양이들이 배변을 보기 시작한다.

1. 커피 찌꺼기 뿌림

고양이가 배변을 보는 자리에 우선 커피 찌꺼기를 뿌리고, 정원에 구근을 심어놓아서 고양이가 흙을 파는 것을 막고 싶은 자리에 커피 찌꺼기를 뿌렸다. 그리고, 순차적으로 다른 구석들에도 커피 찌꺼기를 뿌려서 고양이가 자리를 옮겨서 배변을 보는 것을 막았다. 결과는 효과가 좋았다. 일단 효과가 있고, 어느 정도 지속될 지는 미지수인데, 커피를 끊지 않는 한 지속적으로 커피 찌꺼기가 생기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커피 찌꺼기의 3중 효과

처음 자동 커피 머신을 사용하면서 커피 찌거기를 음식물 찌꺼기에 버렸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는가 싶어서 정원에 뿌리기 시작했다. 그 결과 음식물 쓰레기의 양도 적어지고, 정원에 비료 대신 양분도 주고, 고양이 배변도 막는 3중 효과를 보기 시작했다.

커피 찌꺼기 뿌린 정원 구석
고양이 똥 방지 커피 찌꺼기 뿌린 정원

2. 밥 주기

우리 정원에 오는 고양이를 대접하면 된다. 쫓아 낼 생각을 하지 말고, 대접을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밥 먹는 곳에서는 배변을 보지 않는다는 일종의 암묵적인 룰이 있다. 문제라면, 정원이 크다면 조금 힘들 수 있지만, 고양이가 배변을 보는 곳은 일정하기 때문에 먹을 만한 것을 배변 보는 곳을찾아서 근처에 두면 된다.

3. 고양이 키우기

정원이 있다면 내 고양이를 키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리 집 고양이가 우리 정원에 똥을 싸는 것은 그리 기분이 나쁘지 않다. 그리고, 고양이가 충분히 크면, 이웃 고양이들과 영역 싸움을 해 줄 수 있다. 다른 고양이가 내 영역에 똥을 싸고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 고양이가 싸워서 이길 수 있어야 하는 문제가 있다. 고양이를 좋아 한다면 해 볼만한 방법이다.

고양이 배변 위치 찾기

우선 고양이 똥 방지를  하기 위해서는 고양이 배변 위치를 찾아야 한다.

고양이는 흙이나 모래에 똥을 싼 후에 잘 덮어 놓기 때문에, 잘 찾기가 어려울 수 있다.

1. 냄새

정원을 쭉 살피다 보면 냄새가 올라온다. 흙 냄새가 아닌 똥 냄새가 올라 온다. 여름이 더 강하게 맡을 수 있다.

2. 파리

역시 날씨가 더울 때 이야기인데, 정원에 거닐다 보면 파리가 날라다니는 곳이 있는데, 거긴에 항상  고양이 똥 무덤이 있다.

3. 육안

눈으로 찾는 방법이 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 그러나, 고양이가 배변 후 흙을 덮는 과정에서 흙에 스크레치를 남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의외로 찾기 쉬울 수 있다.

고양이 똥과 고양이 스크레치 자국
고양이 똥 무덤 고양이 흔적 찾기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